[언론보도]

러핑코퍼레이션, “왕홍 라이브방송 제품 공급플랫폼”으로 중국 이커머스 종합 솔루션 제공

2021.03.16

레뷰코퍼레이션의 레뷰차이나 사업부가 Spin-off 하며, 러핑코퍼레이션(대표 정동현)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러핑코퍼레이션은 상반기에 홍셩스토어(왕홍 라이브방송 제품 공급 플랫폼)의 베타버전을 런칭하며, 샤오홍슈 인큐베이팅 마케팅 서비스를 추가하여, 중국 이커머스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서비스를 확장한다.

레뷰차이나 사업부는 2016년도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여, 웨이보와 위챗, 샤오홍슈 등 중국 대표 소셜미디어에서 활동 중인 재한 중국인 및 유학생 인플루언서에게 국내 기업의 상품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얻은 경험을 콘텐츠로 만들어 현지 시장에 공유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이다.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재한 중국인 및 유학생 인플루언서 플랫폼으로, 1만 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홍셩스토어는 기존에 MCN과 마케팅 회사로부터 고정비와 높은 수수료를 부담하여 왕홍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던 방식에서 플랫폼을 통하여 왕홍과 고정비 없이 라이브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중소기업들이 손쉽게 라이브방송을 진행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러핑코퍼레이션은 레뷰차이나와 홍셩스토어 자사의 2개의 플랫폼을 통하여, KOC, KOL 그리고 라이브방송까지 중국 브랜딩을 위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며, 샤오홍슈 인큐베이팅 마케팅을 함께하는 고객사와 장기적인 파트너 쉽을 맺어, 샤오홍슈 운영대행 및 단순 마케팅 뿐만 아니라, B2B 판로를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